삼성전자, 미러리스 카메라 NX1 공개

삼성전자, 미러리스 카메라 NX1 공개

입력 2014-09-16 00:00
수정 2014-09-16 11:2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NX1 체험하는 미디어 관계자들
NX1 체험하는 미디어 관계자들 삼성전자가 15일(현지시각) 독일 쾰른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카메라 전문 전시회인 ’포토키나 2014(Photokina 2014)’에 앞서 ’삼성 프리미어 2014 - NX’ 행사를 개최한 가운데 포토키나 삼성 NX 부스에서 글로벌 미디어 관계자들이 렌즈 교환형 미러리스 카메라 NX1을 체험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이미지 확대
삼성전자, 미러리스 카메라 NX1 공개
삼성전자, 미러리스 카메라 NX1 공개 삼성전자, 미러리스 카메라 NX1 공개 (서울=연합뉴스) 삼성전자가 15일(현지시각) 독일 쾰른에서 개최되는 카메라 전문 전시회인 ’포토키나 2014(Photokina 2014)’에 앞서 ’삼성 프리미어 2014 - NX’ 행사를 개최한 가운데 삼성전자 이미징사업팀장 한명섭 부사장이 렌즈 교환형 미러리스 카메라 ’NX1’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15일(현지시간) 독일 쾰른에서 ‘삼성 프리미어 2014-NX’ 행사를 열고 미러리스 카메라 NX1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세계 최대 카메라 전문 전시회 포토키나 2014에 앞서 공개된 이 제품은 속도와 정확성을 겸비한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이미지 프로세서 ‘DRIMe V’를 탑재했으며, 0.055초 속도의 자동초점(AF) 기능을 제공한다. 셔터 속도는 8천분의 1초이며, 연사 속도도 업계 최고 수준인 초당 15장이다.

삼성전자는 야구 경기의 타격 순간과 같은 고속 장면을 인식해 최적의 순간을 자동으로 촬영해주는 ‘삼성 오토샷’ 모드를 이 제품에 새로 탑재했다고 설명했다.

4K(4096×2160)와 UHD(3840×2160) 등 고해상도 동영상 촬영도 지원한다.

디자인 면에서는 전통적인 카메라 디자인과 견고한 마그네슘 합금 본체로 고급스러운 느낌과 내구성을 갖췄다. 인체공학적 설계로 쥐는 느낌도 뛰어나다.

버튼과 다이얼 등 각 부위 연결부와 틈새를 고무 재질로 마감해 먼지나 물로부터 카메라를 보호해준다.

미러리스 카메라 최초로 블루투스를 탑재하고, 와이파이(Wi-Fi, 무선랜)와 근거리무선통신(NFC)를 장착해 촬영한 이미지를 쉽게 공유할 수 있다.

삼성전자 이미징사업팀장 한명섭 부사장은 “NX1은 다양한 차세대 카메라 기술을 고루 갖춘 가장 빠르고 정확한 카메라로 누구나 전문가 수준의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미러리스 카메라를 새롭게 정의하는 NX1을 통해 프리미엄 카메라 시장을 본격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민생회복 소비쿠폰'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정부가 추가경정예산(추경)을 통해 총 13조원 규모의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지급하기로 하자 이를 둘러싸고 소셜미디어(SNS) 등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경기에 활기가 돌 것을 기대하는 의견이 있는 반면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소비쿠폰 거부운동’을 주장하는 이미지가 확산되기도 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포퓰리즘 정책이라고 생각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