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체육상 경기상에 소치 올림픽 금메달 이상화

대한민국체육상 경기상에 소치 올림픽 금메달 이상화

입력 2014-10-15 00:00
수정 2014-10-15 09:5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2014 대한민국체육상 경기상 수상자에 빙상 국가대표 이상화(25·서울시청)가 선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는 14일 제52회 체육의 날(10월15일)을 맞아 대한민국체육상 부문별 수상자 명단을 발표했다.

이미지 확대
대한민국체육상 경기상에 소치 올림픽 금메달 이상화
대한민국체육상 경기상에 소치 올림픽 금메달 이상화 2014 대한민국체육상 경기상 수상자에 빙상 국가대표 이상화가 선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는 14일 제52회 체육의 날(10월15일)을 맞아 대한민국체육상 부문별 수상자 명단을 발표했다. 사진은 소치동계올림픽 여자 스피드스케이팅 500m 금메달리스트인 이상화가 지난 2월 14일 러시아 소치 코리아하우스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금메달을 보여주는 모습.
연합뉴스 DB
경기상에 이상화, 지도상에 최규동 광주체중 교사가 선정됐고 공로상에 정동구 체육인재육성재단 고문, 진흥상에 금대호 경남 생활체육회장, 극복상에 전민재 전북 스파이크 육상클럽 선수, 체육인의 장한 어버이상에 이인숙 여사가 각각 선정됐다.

경기상 수상자인 이상화는 2010년 밴쿠버 동계올림픽 금메달 획득 이후에도 꾸준히 세계 최고의 자리를 지키며 올해 소치 동계올림픽에서 올림픽 신기록으로 대회 2연패를 달성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최규동 교사는 올림픽 메달리스트인 여홍철, 양학선 등을 조기에 발굴해 세계적인 선수로 커 나갈 수 있도록 한 지도자다.

또 극복상을 받게 된 전민재는 뇌성마비 1급 장애를 이겨내고 2012년 런던 장애인올림픽에서 은메달 2개, 2013년 세계장애인육상선수권대회에서 200m 금메달을 따낸 선수다.

올해 신설된 ‘체육인의 장한 어버이상’은 빙상 이규혁 선수 어머니인 이인숙 여사가 받게 됐다.

시상식은 15일 오전 11시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다.

수상자에게는 대통령상이 수여되며 상금은 1천만 원이다. 특별상인 어버이상 수상자에게는 장관 감사패와 소정의 시상품을 준다.

김동욱 서울시의원, 개포택지 등 관리방안 용역 착수…노후 주거지 도시관리 첫발

서울시의회 김동욱 의원(국민의힘, 강남5)의 지속적인 관심과 예산 확보 노력에 힘입어, ‘개포택지’를 포함한 노후 단독주택지 도시관리방안 마련이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서울시는 지난 5월 ‘택지개발지구 단독주택지 도시관리방안 마련’ 용역을 착수했으며, 6월에는 착수보고회를 통해 과업 방향과 주요 과제를 공유했다. 이번 용역에는 개포택지를 포함한 총 10개 택지지역이 대상에 포함되며, 도시공간본부가 총 1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내년 2월까지 수행할 예정이다. 해당 용역은 지역별 기반시설 현황, 용도지역, 주택 노후도 등 실태를 조사하고 문제점을 분석해, 택지개발 당시 계획된 구조와 현재의 주거 수요 간 불일치를 해소할 수 있는 합리적 도시관리 기준을 도출하는 데 목적이 있다. 김 의원은 “개포택지는 준공 이후 수십 년이 지난 단독주택지가 밀집해 있음에도, 도시계획적 관리는 사실상 사각지대에 놓여 있어 주민들이 주차, 도로, 주거환경 등의 문제로 불편을 겪고 있다”며, “이번 용역을 계기로 개포택지의 여건을 반영한 실효성 있는 도시관리방안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올해 9월까지 기초조사와 분석을 완료하고, 내년 2월에 최종 용역 결과가 나올 예
thumbnail - 김동욱 서울시의원, 개포택지 등 관리방안 용역 착수…노후 주거지 도시관리 첫발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