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비중이 높은 타 지자체와 달리 전북은 개인기부가 50% 이상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지난 1일 전주 오거리문화광장에 사랑의 온도탑을 설치하고 62일간의 ‘희망 2023 나눔캠페인’을 시작했다.(전북공동모금회 제공)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열매)는 지난 1일 전주 오거리문화광장에 사랑의 온도탑을 설치하고 62일간의 ‘희망 2023 나눔캠페인’을 시작했다.
올해 모금 목표 금액은 84억 5천만원이다.
전북 사랑의 온도탑은 지난해 100억8000만원이 모여 137.1도를 기록하는 등 24년 연속 100도를 넘겼다.
다만 올해는 고물가 등으로 캠페인 열기가 저조할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
특히 전북지역 기부금은 개인기부 비중이 절반을 넘는다.
기업기부가 60%를 차지하는 다른 지자체와는 상황이 다르다.
중견급 이상 기업 수가 여전히 전국 최하위 수준으로 개인 기부에 의존할 수 밖에 없는 게 현실이다.
공동모금회가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도민들의 관심과 따뜻한 손길을 당부하는 것도 그 이유다.

캠페인 1호 기부자인 김관영 전라북도지사
김동수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은 “갑작스럽게 날씨가 추워진 지금, 우리 보다 더 크게 추위에 떨고 있을 어려운 이웃들이 주변에 있다”라며 “올해도 나눔 온도 100도를 꼭 달성해서 사랑의열매가 도내 곳곳에 있는 어려운 이웃들의 희망이 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