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모’ 19일 서울 대규모 집회 ‘총동원령’...엄마부대도 참여

‘박사모’ 19일 서울 대규모 집회 ‘총동원령’...엄마부대도 참여

오세진 기자
입력 2016-11-08 16:22
수정 2016-11-08 16:2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박사모’ 오는 19일 낮 2시 집회 예고
‘박사모’ 오는 19일 낮 2시 집회 예고 박근혜 대통령을 지지하는 보수성향 단체인 ‘대한민국 박사모’(박근혜를 사랑하는 모임·이하 박사모)이 19일 서울 도심에서 대규모 집회를 예고했다. 박사모는 8일 박사모 인터넷 카페 게시판에 ‘[박사모 총동원령 발동] 가자! 서울역으로, 가자! 광화문으로’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오는 19일 낮 2시에 집회를 열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사모 인터넷 카페 게시판 화면 캡처


박근혜 대통령을 지지하는 보수성향 단체인 ‘대한민국 박사모’(박근혜를 사랑하는 모임·이하 박사모)이 19일 서울 도심에서 대규모 집회를 예고했다.

박사모는 8일 박사모 인터넷 카페 게시판에 ‘[박사모 총동원령 발동] 가자! 서울역으로, 가자! 광화문으로’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오는 19일 낮 2시에 집회를 열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광용 박사모 중앙회장의 명의로 작성된 이 글 내용을 보면 박사모는 오는 19일 낮 2시 서울 중구 서울역 광장에서 ‘대한민국 헌법 수호를 위한 국민의 외침’이라는 이름의 1차 집회를 열고, 이어 종로구 광화문 교보문고까지 거리 행진을 할 예정이다. 집회 신고는 모두 완료해둔 상태다.

이 집회에는 박사모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애국연합, 박근혜 서포터즈, 국민행복실천협의회 등 다른 보수 성향의 단체도 참여한다. 지난 5일 범국민 촛불 집회에 참가한 한 고교생을 폭행한 혐의로 조사를 받고 있는 주옥순씨가 대표로 있는 엄마부대도 참여한다.

집회 참여를 촉구한 이 글에는 “대한민국을 우리 박사모가 지켜내겠습니다”라는 댓글이 있는가 하면 “이 나라를 빨갱이 XX들한테 넘길 수 없습니다”라는 원색적인 표현을 담은 댓글들도 눈에 띄었다.

정 회장은 “대한민국 박사모 전국 총동원령을 발동한다”며 “박사모는 한 분도 빠짐없이 참여하고 이웃과 친구, 친지 모두 함께 참가해달라”고 당부했다. 박사모 인터넷 카페 회원은 현재 7만여명이다.

한편 진보성향 단체와 시민들의 대거 참가가 예상되는 ‘민중총궐기’ 당일인 오는 12일에도 보수단체들은 맞불집회 신고를 냈다. 대한민국재향경우회는 오는 12일 오후 4시 종로구 흥국생명 앞에서 1000명 규모의 집회를 열겠다고 경찰에 신고했다.

이병윤 서울시의회 교통위원장, 청량중학교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준공식 참석

이병윤 서울시의회 교통위원장(국민의힘, 동대문구1)이 22일 청량중학교(동대문구 왕산로 301)에서 열린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민간투자사업(BTL) 준공식’에 참석했다. 청량중학교(교장 박태인)는 1951년 개교 후 70여년만인 지난 2021년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 대상학교로 지정된 이후 다양한 교육과정 변화와 학생들의 요구 등을 통한 창의적인 설계를 반영하여 2023년 7월~2025년 7월 약 2년에 걸쳐 교사동 신축, 인조잔디 운동장 조성 등 약 1만 3246.28㎡ 규모로 공사를 준공하게 됐다. 이날 준공식에는 서울시의회 이병윤 교통위원장, 최호정 서울시의회 의장, 정근식 교육감, 이필형 동대문구청장과 청량중 교장 및 학부모, 학생, BTL 시행사 등이 참석했으며 준공건물 시설탐방, 준공식, 테이프 커팅식 등 기념행사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 위원장은 준공식 축사를 통해 “서울시 최초로 추진된 청량중학교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BTL 사업 공사 과정에서 교장 선생님 이하 교직원, 학생, 학부모 협조 등을 통해 사업이 원만히 마무리됐다는 점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 위원장은 “서울시의회 차원에서도 동대문구의 노후화된 학교시설을 개
thumbnail - 이병윤 서울시의회 교통위원장, 청량중학교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준공식 참석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