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석 앉으면 탁 트인 시야 급가속에도 안정적 주행 자랑

운전석 앉으면 탁 트인 시야 급가속에도 안정적 주행 자랑

입력 2013-07-23 00:00
수정 2013-07-23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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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타 ‘뉴 라브4’ 시승기

토요타의 라브는 1994년 출시 이후 지난해까지 전세계에서 누적 판매 400만대를 달성한 인기 SUV다. 3년 만에 새롭게 태어난 ‘뉴 라브4’는 여가활동이 잦은 가족 단위 소비자들이 반색할 만한 요소를 두루 갖췄다. 특히 국내 캠핑족들을 공략하고자 한층 넉넉해진 실내공간과 트렁크를 최대 무기로 앞세우고 있다.

토요타 ‘뉴 라브4’
토요타 ‘뉴 라브4’
기존에 비해 너비, 높이, 길이 등이 모두 줄면서 차체는 작아졌지만 앞좌석과 뒷좌석 공간은 많이 늘어나 운전자나 동승자 모두 편안한 탑승이 가능하다. 아무리 많은 짐도 너끈히 수용하는 동급 최대 트렁크(547ℓ)는 가장 큰 매력포인트. 여기에 다양한 가족 구성원의 키에 맞춰 트렁크 문을 열고 닫을 수 있도록 배려한 것도 장점이다.

가장 많이 달라진 점은 외관이다. 3세대 모델과 비교해 보면, 뚝뚝 깎이는 면을 덜어내 한층 부드러워지고 날렵해졌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그럼에도 요즘 워낙 매끈한 모양새를 뽐내는 SUV들이 많아 상대적으로 투박한 맛이 강하다. 이는 단점이라기보다 튼튼하고 견고한 인상을 풍겨 어떤 상황에도 안전한 운전을 보장할 것 같은 우직함을 주기에 충분하다.

운전석에 앉으면 사방이 탁 트여 시원하다. 후면에 달려 있던 스패어 타이어까지 없애니 안전 운행을 위한 시야도 넉넉하게 확보됐다. 계기판 등 센터페시아의 디자인은 직선적인 느낌이 강해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나 고전적으로 보이기도 한다. 뉴 라브4는 아무래도 여성보다는 남성이 더 매력을 느끼지 않을까 싶다.

핸들링은 너무 가볍지고 무겁지도 않아 주행 시 안정감을 준다. 고속 주행에도 묵직함이 느껴지고 급가속에도 크게 흔들리거나 힘이 부치는 인상은 없었다.

다만 시동 버튼을 누르면 가솔린 엔진임에도 소음이 다소 크게 들리는 단점이 있다. 라브4는 2WD와 4WD 두 가지 방식으로 나왔으며 각각 3240만원, 3790만원이다.

박상숙 기자 alex@seoul.co.kr

2013-07-23 24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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