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타럭스시스템이 한국정보화진흥원(NIA)과 한국국토정보공사(LX), 공간정보산업진흥원(SpaceN)이 주관하는 공간융합 빅데이터 플랫폼에서 ‘아이디어 기획 및 데이터분석·시각화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제타럭스시스템이 제공하는 서울시 병원·의원·약국의 위치정보를 활용해 공간정보 데이터를 분석하고 아이디어를 기획하여 사회현안 문제 해결 방법을 시각화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
제타럭스시스템 제공
닫기이미지 확대 보기
제타럭스시스템 제공
공모전은 오는 26일까지 접수된 작품을 대상으로 1차 서류심사(11월 27일), 2차 발표심사(12월 1일)을 통해 각각 대상, 최우수, 우수 팀을 1팀씩 선정해 총 6개팀을 대상으로 수상을 할 예정이며 수상자에 게는 ㈜제타럭스시스템 대표상과 상금 총 360만원이 지급된다.
한편, (주)제타럭스시스템은 디지털 트윈과 공간분석 기반 데이터 기업으로 공간융합 빅데이터 플랫폼을 통해 SOC(사회간접자본)분석과 공간데이터를 융합해 병원, 의원, 약국의 개원 등 의료 사업 지원이 가능하도록 수요자에게 합리적 입지 선정, 데이터 기반의 신뢰성 있는 의사 결정, 지역적 특성에 따른 입지 매력도 데이터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