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카츄 잡으러” 속초 포켓몬 go 인증글에 속초행 버스 ‘매진’

“피카츄 잡으러” 속초 포켓몬 go 인증글에 속초행 버스 ‘매진’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6-07-13 15:15
수정 2016-07-13 20:0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포켓몬 go 유튜브 영상 캡처
포켓몬 go 유튜브 영상 캡처
스마트폰용 스핀오프 게임 ‘포켓몬 GO’의 인기가 심상찮다. 12일 강원도 속초에서 “포켓몬을 잡았다”는 인증글이 올라오자 13일 현재 속초행 버스(동서울 출발)는 모두 매진된 상태다.

‘포켓몬 GO’는 지난 7일 출시됐다. 바로 다음날 미주지역 iOS 앱스토어 최다 다운로드 1위를 달성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일본 닌텐도 주가는 상승제한폭이 25%까지 올라가는 등 1983년 이후 최고로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다.

국내 반응도 뜨겁다.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했다. 속초에서 플레이했다는 인증글이 올라오자 유저들이 속초로 몰리고 있다. 하지만 국내법상 한국은 구글 맵에서 지도가 서비스되지 않는 지역이다.

이에 포켓몬 GO를 제대로 즐길 수 있을지는 지켜보아야 할 부분이다. 하지만 구글 지도등이 이미 서비스되고 있고, 속초 북쪽인 고성과 남쪽인 양양에서도 가능하다는 증언도 나오고 있다. 조만간 포켓몬 GO 일본 서비스 개시로 부산에서 플레이를 할 수 있다는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네티즌들은 “이것이 바로 창조경제”, “속초에서 사는 사람이 부러워졌다”, “군인들 복귀는 괜찮을까”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