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윈도8’ 10월 말 출시

MS, ‘윈도8’ 10월 말 출시

입력 2012-07-10 00:00
수정 2012-07-10 09:1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마이크로소프트(MS)는 차세대 PC 운영체제(OS)인 ‘윈도8’을 오는 10월 말 출시할 예정이라고 9일(현지시간) 밝혔다.

MS의 홍보담당자인 브랜든 르블랑은 이날 캐나다 토론토에서 열린 ‘월드와이드 파트너 컨퍼런스(WPC)’에서 “윈도8의 RTM(release to manufacturing) 버전을 오는 8월 첫째주에 공개하고 소비자용 일반 버전을 10월 말에 출시할 것으로 확정 지었다”고 말했다.

윈도8은 전 세계 231개 시장에서 모두 109개 언어로 사용 가능하다고 그는 덧붙였다.

윈도8은 데스크톱과 랩톱 등 일반 PC뿐 아니라 MS가 올해 출시할 예정인 ‘서피스(Surface)’를 비롯한 태블릿PC 등 모바일 기기도 구동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MS는 앞으로 성장세가 높은 모바일 기기용 OS 시장에서의 영향력 확장을 꾀하고 있다.

MS의 최고경영자(CEO)인 스티브 발머는 이날 회의에서 “윈도8은 지난 17년을 통틀어 MS의 가장 중요한 일”이라며 “윈도8은 MS를 만들어낸 모든 것을 이어주는 접착제이자 토대”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MS는 더 많은 터치 기반의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자 멀티터치스크린 인터페이스 개발업체인 ‘퍼셉티브 픽셀’을 인수하겠다고 밝혔다.

MS는 이밖에 클라우드 기반의 오피스 소프트웨어인 ‘오피스365’의 최신 버전도 공개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