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협약식 모습 (왼쪽 박대수 공항철도 사장, 오른쪽 임무송 대한산업안전협회 회장) 사진 = 공항철도 제공
닫기이미지 확대 보기
업무협약식 모습 (왼쪽 박대수 공항철도 사장, 오른쪽 임무송 대한산업안전협회 회장) 사진 = 공항철도 제공
공항철도(주)(이하 공항철도)는 (사)대한산업안전협회와 근로현장의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협력체계를 강화하고자, 10월 8일 대한산업안전협회 중앙회(서울시 구로구 소재)를 방문하여 ‘산업재해 예방 및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공동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박대수 공항철도 사장과 임무송 대한산업안전협회 회장 등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위험성 평가 중심의 자율 안전보건체계 정착 ▲철도분야 안전보건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정보교류 ▲안전보건 역량 향상을 위한 전문 인력 교육훈련 지원 등을 추진하고,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토대로 산업안전보건분야의 정부정책에 맞춰 산업재해 예방활동 추진과 안전의식 강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