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덕’ 만족도 1위 페리카나…교촌 최하위

‘치덕’ 만족도 1위 페리카나…교촌 최하위

임주형 기자
임주형 기자
입력 2019-12-09 10:41
수정 2019-12-09 10: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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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3% 치킨 배달 불만

서울 교촌치킨 동대문점에서 홍보모델들이 새로나온 4종의 사이드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서울신문 DB
서울 교촌치킨 동대문점에서 홍보모델들이 새로나온 4종의 사이드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서울신문 DB
프랜차이즈 치킨 배달 서비스 가운데 소비자 만족도가 가장 높은 곳은 페리카나, 가장 낮은 곳은 교촌치킨이란 조사 결과가 나왔다.

한국소비자원은 9일 BBQ·BHC·교촌치킨·굽네치킨·네네치킨·처갓집양념치킨·페리카나·호식이두마리치킨 등 가맹점 수 상위 8개 프랜차이즈 치킨 배달 서비스를 이용해본 16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한 결과를 발표했다.

페리카나가 종합 만족도가 5점 만점에 3.79점을 받아 가장 호평받았다. 이어 처갓집양념치킨(3.77점)과 네네치킨(3.73점), 호식이두마리치킨(3.71점), 굽네치킨(3.69점), BBQ·BHC(3.63점), 교촌치킨(3.56점) 순이었다.

네네치킨은 2015년 조사 때 6위에서 올해는 3위로 순위가 올랐다. 반면 호식이두마리치킨은 2015년 1위에서 올해 4위로 하락했다.

서비스 품질 만족도는 페리카나(3.93점), 처갓집양념치킨(3.89점), 네네치킨·굽네치킨(3.87점) 등 순으로 높았다. 음식의 구성과 맛, 가격 등을 평가한 상품 특성 만족도 역시 페리카나가 3.66점으로 가장 높았고 교촌치킨이 3.39점으로 가장 낮았다.

주문 방법은 모바일이나 배달 앱을 통한 주문이 75.9%로 가장 많았고 전화가 68.1%로 뒤를 이었다.

이용 과정에서 불만이나 피해를 경험한 응답자는 30.3%였고 피해 유형은 ‘주문 및 배달 오류’가 35.3%로 가장 많았다.

이번 조사는 95% 신뢰수준에 표본오차 ±2.50%포인트다.

세종 임주형 기자 hermes@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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