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에서 전산 오류로 카드대금이 이중 결제되면서 1300명이 넘는 고객이 피해를 봤다.
26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현대카드는 내부 전산 시스템 문제로 고객 1364명의 계좌에서 15억원이 넘는 카드대금이 이중으로 결제됐다. 피해 고객은 카드 결제 계좌를 일반 은행이 아닌 증권사 종합자산관리계좌(CMA)로 설정하고, 카드 결제일을 매달 24일로 정해 둔 이들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카드는 “이중 결제된 돈은 모두 고객 계좌로 환급 처리했다”며 과실을 인정했다. 금융감독원은 사고의 원인과 과실 여부 확인을 위해 현대카드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다.
이유미 기자 yium@seoul.co.kr
26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현대카드는 내부 전산 시스템 문제로 고객 1364명의 계좌에서 15억원이 넘는 카드대금이 이중으로 결제됐다. 피해 고객은 카드 결제 계좌를 일반 은행이 아닌 증권사 종합자산관리계좌(CMA)로 설정하고, 카드 결제일을 매달 24일로 정해 둔 이들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카드는 “이중 결제된 돈은 모두 고객 계좌로 환급 처리했다”며 과실을 인정했다. 금융감독원은 사고의 원인과 과실 여부 확인을 위해 현대카드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다.
이유미 기자 yium@seoul.co.kr
2014-11-27 1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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