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은 우리카드와 업무협약을 맺고 보험설계사(FP) 전용 신용카드인 ‘한화생명 오렌지 FP패밀리카드’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영업활동이 잦은 설계사들에게 사용 빈도가 높은 교통, 주유, 공연 등 혜택이 주어진다. 차남규(왼쪽) 한화생명 대표가 지난 2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63빌딩에서 이순우 우리금융지주회장과 업무협약을 맺은 뒤 악수하고 있다.
외환銀·프랜차이즈협회 상생협약
외환은행은 3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에서 프랜차이즈협회와 ‘창조경제 및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협약’을 맺었다. 외환은행은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자를 위해 전용 대출 상품을 제공하는 등 1조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폐석면 매립비 담합 7개사 檢 고발
공정거래위원회는 폐석면 최종 처리 사업자들이 폐석면 매립비를 담합한 사실을 적발, 이들을 검찰에 고발하고 과징금 총 8억 5800만원을 부과했다고 3일 밝혔다. 동양에코, 에코시스템, 유니큰, 이에스티, 인선이엔티, 케이엠그린, 코엔텍 등 7개사는 2008년 상반기 사장단 모임과 영업팀장 모임 등을 통해 그해 7월 1일부터 폐석면 매립 기준가격을 t당 25만원으로 정했다.
2013-10-04 16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정부가 추가경정예산(추경)을 통해 총 13조원 규모의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지급하기로 하자 이를 둘러싸고 소셜미디어(SNS) 등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경기에 활기가 돌 것을 기대하는 의견이 있는 반면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소비쿠폰 거부운동’을 주장하는 이미지가 확산되기도 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