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모양 대형로켓 쏘아 올리는 태국 로켓 페스티벌

원 모양 대형로켓 쏘아 올리는 태국 로켓 페스티벌

입력 2014-12-24 18:32
수정 2014-12-24 18:3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태국의 놀라운 대형로켓’

원 모양의 대형로켓을 발사하는 태국 로켓 페스티벌 영상이 SNS상에서 화제다.

지난 23일 유튜브에 올라온 1분 40초가량의 영상은 태국에서 열린 로켓 페스티벌 행사인 ‘제3세계 월드 스페이스 프로그램’(3rd world space programme)의 모습이 담겨 있다.

넓은 공터에 마련된 단상 위에 사람들이 모여 있다. 잠시 뒤, 일부 사람들이 자리를 피하고 소수의 사람만 단상 위에 남아 있다. 마이크로 방송되는 카운트다운이 ‘제로’를 알리자 남아 있던 사람들이 무언가에 불을 붙인다. 그것을 다름 아닌 원형의 대형로켓.

불꽃이 일고 하얀 연기가 자욱해지자 단상 위 대형로켓이 회전을 시작한다. 불을 로켓에 붙인 사람들도 서둘러 자리를 피한다. 곧이어 로켓의 회전이 빨라지고 연기 속으로 모습을 감춘다. 이어 자욱한 연기 속에서 로켓이 불꽃을 내며 이륙하기 시작한다.

로켓은 이륙과 함께 검은 연기를 내뿜으며 하늘로 치솟는다. 로켓이 회전하며 하늘로 빠르게 올라가자 검은 연기가 꽈배기 모양을 만들며 진풍경을 연출한다. 이를 지켜보던 관람객들의 환호와 박수가 터진다.

구름에 닿을 듯한 높이까지 올라간 로켓. 잠시 후, 연료가 바닥이 나자 비행을 마치고 추락하기 시작한다. 로켓에 매여진 비상 낙하산이 펴지면서 추락 속도를 늦추며 영상은 끝이 난다.

이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태국에 저런 재미난 행사가?”, “대단하네요”, “로켓 페스티벌 보러 갈래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사진·영상= djnord youtube

영상팀 seoultv@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민생회복 소비쿠폰'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정부가 추가경정예산(추경)을 통해 총 13조원 규모의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지급하기로 하자 이를 둘러싸고 소셜미디어(SNS) 등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경기에 활기가 돌 것을 기대하는 의견이 있는 반면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소비쿠폰 거부운동’을 주장하는 이미지가 확산되기도 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포퓰리즘 정책이라고 생각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